제2 롯데월드내 테디베어 키즈파크 컨셉
- Kival
- 2020년 3월 16일
- 1분 분량
본작업은 회사 홈피에 올라가 있어요. 여기엔 초기 컨셉 작업만 게시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공간의 크기가 협소해져 버려 대부분의 컨셉은 경량화 해서 마무리해야 했지만 나름 재미있게 진행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아쉽게도 최종 제작비가 원래 계획에 비행 거의 1/10 수준으로 떨어져 버려서 결과물은 계획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래도 방문하셨던 분들은 나름 재미나게 놀았다는 평이 있어 다행입니다;;;
공간 기획부터 세부 요소(Graphic, 스탭의상등..)의 디자인 까지 수행해서 결과물이 꽤 만들어졌지요.
여하튼 애니와 마찬가지로 국내 테마파크 산업도 경기가 메롱이어서 두루두루 난항입니다만, 일단 계속 열심히 해 보고 있습니다;;
우선, 스케치 입니다. 도면이 있는 상태에서 작업을 한 것이라 스케치로 전반적인 구성을 한 후에 공간을 따로떼서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 했습니다.
초기 공간 설정에 앞서 시나리오 설정을 먼저 했는데요. 경비행기가 오지에 불시착 하면서 테디 원주민을 만나게 되었고 그들을 도와 주면서 다시 돌아 올 수 있었다는 스토리 플로우를 만들었습니다.
해서 각 존은 테디를 도와 무언가를 하는 구조로 짜야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이밍존은 테디원주민이 좋아하는 꿀을 절벽 끝에서 채취해 오는 방식 처럼요.
이렇게 테티들과 충분히 교감을 하면(체험을 완료 하면)재 방문시 잇점을 주기도 하고요.

각 존의 구분입니다.

공간 구성을 도면에 맞게 재 조정한 뒤 페인팅을 한 작업 입니다.


실내형이라 기본적인 조명이 연출 조명이지만, RPG게임처럼 밤 시간대를 따로 설정해 연출했습니다.

각 부분의 상세 이미지 입니다
여기는 티켓팅및 물품 보관소, 기념품 판매대가 있는 인트로존입니다.

F&B(식음료)와 화장실 존

인터렉티브 미디어존 입니다. 놀거나 쉬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좁은 공간이니만큼 이동시 재미를 느낄수 있는 센터존 입니다.


몽키레펠 존 입니다.

공간의 레벨 차를 수치로 표현 한 것입니다.

각 존의 분류 입니다

드로잉으로 진행을 하니 공간의 매스감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워 이후 매스로만 표현된 작업을 추가 했습니다.


테디 원주민의 춤과 공연을 볼 수 있는 공연장입니다. 나중엔 여기에 테디 애니를 틀려고 했었지요;;;
